블로그 이미지
이곳은 우리 삶을 담는 곳입니다. Ce site est le pot qui mit de nos vies. This site is the pot which put our lives. cybernix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37)
끄적끄적 (262)
C'est la vie?(삶이란?) (26)
닼세상 (13)
삶사이(웹진) (2)
visual ethnography(영.. (10)
Gallery (61)
final_cut_pro (3)
langue(언어) (33)
bibliography(참고문헌) (9)
Total
Today
Yesterday
영화 ‘인터스텔라’ 속 과학, 제대로 알고 싶다면? <사이언스 오브 인터스텔라>, 24일부터 5일간 밤 10시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방송!

‘인터스텔라’ 속 블랙홀, 상대성 이론 등 과학적 주제 콕콕 짚는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이하 ‘NGC’)에서 영화 ‘인터스텔라’ 속 과학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사이언스 오브 인터스텔라> 특집을 마련한다.

 최근 영화 ‘인터스텔라’가 개봉 12일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우주 열풍에 다시 불을 지폈다. 특히 영화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블랙홀, 중력 이론 등 천문학, 물리학의 낯선 과학적 개념들도 더불어 관심의 대상으로 급부상했다.

 NGC는 오는 24일(월)부터 5일 동안 매일 밤 10시에, 영화 ‘인터스텔라’ 속 과학적 개념을 알 수 있는 <사이언스 오브 인터스텔라> 특집을 방송한다. ‘인터스텔라’를 관람하기 전에 알고 가면 영화를 더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고, 영화를 관람한 사람들에게도 ‘인터스텔라’를 본 뒤 생기는 과학적 호기심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기회.

 월요일부터 방송되는 <사이언스 오브 인터스텔라> 특집을 통해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웜홀, 중력, 블랙홀, 항성 간 이동에 대해 차례로 방영한다. 올 한 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코스모스>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브라이언 그린의 우주의 구조> 등 NGC의 명품 우주 프로그램 중 ‘인터스텔라’에 등장하는 주제들을 모았다. ‘인터스텔라’를 본 관객들이라면, 또 볼 예정이라면 궁금할 법한 과학적 호기심에 대한 딱 맞는 설명이 되어줄 것. 30일(일) 오후 2시부터는 5시간 연속으로 재방송된다.

 NGC 황수영 팀장은 “NGC <코스모스>에 보여준 뜨거운 사랑과 ‘그래비티’, ‘인터스텔라’등 우주 관련 콘텐츠의 계속된 인기는 우리나라 시청자들의 높은 지적 수준을 반영한 것일 터”라며, “NGC가 올 한 해 <라이브 프롬 스페이스>, <코스모스>에 이어 최근 ‘로제타 호 혜성 착륙’ 온라인 생중계까지, 시청자들에게 풍성하고 신선한 명품 우주 과학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온 만큼 앞으로도 우주와 과학에 관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NGC에서 충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편성 의도를 전했다.

Posted by cybernix
, |